Media Log

여러분안녕하세요. 황금같은 주말입니다. 저는 당직이라 지금일하고있는중이랍니다. 주7일제 근무라니... 저도 제가 불쌍하네요. 일요일 하루는 늦잠도자고, 티비도보고 쉬는날인데말이죠ㅜ 여러분들은 즐거운 일요일 보내고계신가요?

오늘 제가 소개할 이야기는 내몸을 건강하게하는 견과류입니다. 견과류 몸에 좋은건 다들 알고계시죠? 저도 견과류 참좋아합니다. 고소하면서 씹는재미까지 ! 저는 아직 젊으니 건강에 대한 관심보다는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 관심이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건강은 걱정됩니다. 그래서 저는 일하시는 부모님들이 차안에도 쉽게 챙겨드실수있는 하루 한줌 견과류를 주문하여 드리고있습니다.

 

 

견과류의 하루 권장량은 28g정도 라고합니다. 견과류에는 지방함량이 많아 과잉 섭취할 경우 살이찔수도있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 ) 뭐든 적당히 꾸준히 먹어야지 그 효과가 나타나는거같습니다.

 

자주색 하루한줌에는 아몬드, 호두, 캐슈넛, 블루베리, 크렌베리가있습니다.

노란색 하루한줌에는 아몬드, 호두, 캐슈넛, 건포도가 들어있습니다.

 

이쯤에서 견과류의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요 ?

 

아몬드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습니다. 또한 골다공증과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할때 먹으면 좋습니다.

 

호두는 아몬드처럼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항암효과도있습니다. 아이들 두뇌발달에 좋은 DHA도 함유되어있으며, 노화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서 신장질환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캐슈넛은 항암작용을 하며 심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을 함유하고있는데 비타민 K는 출혈을 멈추는것을 도와주고, 철분이많아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캐슈넛속의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작용을하여 노화방지를하고 치매예방, 기억력감퇴에 도움을주고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있습니다.

 

크렌베리는 콜레스테롤를 감소하는작용을하며, 항암작용도있습니다. 특히 신장염과 방광염 예방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건포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 좋으며 빈혈도 예방해줍니다.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우아 ~ 견과류가 좋다는건 알고있었지만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지 몰랐는데요, 부모님께 꾸준히 사드려야겠어요 ~ 뭐든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나타나는 법이니까요. 견과류가 큰통에 담겨있는것도 있는데요 그런것은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여 먹을수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하니 하루에 먹을양만 먹는것이좋겠지요 ?

고소하면서 베리는 상큼한 하루 한줌 견과류 !! 내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습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