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더운 여름 여러분이 제일 많이 먹는 과일은 무엇입니까 ? 아무래도 수박을 제일 많이 드실꺼같은데요, 저도 수박 좋아합니다 ^^ 예전에는 먹을때 자꾸 수박물이 흘러서 손이 찐덕해지고 씨를 골라내기가 귀찮아서 별로 좋아하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더울때 이것만큼 시원한 음식이 없는거같애요 ' 3'/

선풍기 틀어 놓고 티비보면서 먹기좋은크기로 잘라 놓았던 수박을 먹는 기분 ~ 다들아시죠 ? 집에 남자친구가 사준 꿀 수박이있는데 얼른가서 먹고싶어요 ㅠ.ㅠ 오늘은 여름철 우리몸에 맛있게 수분공급을 해주는 수박에 대해 써볼까합니다 ^^

 

수박은 90%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여름철 수분을 섭취하기좋습니다. 또한 100g당 20~30kcal 의 가벼운칼로리니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께 희소식이 아닐까싶습니다 : ) 또 수분이 많기때문에 여름철 열사병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수박의 색이 빨간색이죠? 빨간색을 내는 색소 리코펜은 항암작용이있습니다. 이성분은 토마토에도 있는데 수박이 토마토보다 더 많다고하네요 ~ 특히 전립선 암의 증식을 감소시켜준다고합니다.

 

수박 속에 아미노산인 시트룰린과 아르기닌 성분이 있어 심장질환을 예방할수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과 부종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

 

수박 속에 풍부한 영양분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으며, 피부도 좋게 해줍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수박 ~ 많이 먹어야겠다구요 ? 과유불급이라고했습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이드신다면 탈이 나기 마련인데요. 리코펜 섭취가 과하면 설사, 복부 팽만및 통증, 소화불량, 구역질의 원인이 된다고하니 적당한 양을 드세요 : )

 

맛있고 영양 가득한 수박드시고 건강한 여름보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여름철 내몸의 수분충전소 수박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